메뉴

광명시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미진 당진 아구 코다리 찜·탕'과 나눔협약 체결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와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김미진 당진 아구 코다리 찜·탕'과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10가구에 매월 식사를 대접하는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김미진 당진 아구 코다리 찜·탕'은 월 1회 1년간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저소득계층을 위해 식사를 지원하고,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긴밀한 지역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김영택 '김미진 당진 아구 코다리 찜·탕' 대표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행복을 전하고 싶어 이번 나눔 협약에 동참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군채 광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협의체에서도 소중한 나눔이 지속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안 광명3동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자원 발굴을 통해 기부와 나눔 문화를 확산하여 행복한 광명3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