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장대호 오늘 신상공개.. 서른아홉 모텔 종업원

김다운·안인득·고유정에 이어…올해 4번째 신상공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른바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피의자 장대호(39)의 신상 공개가 결정됐다. 

경찰은 장대호가 조사를 받기 위해 21일 오후 2시 고양경찰서로 출석할 때 신상공개 결정에 따라 모자와 마스크 등을 착용하지 못하게 할 예정이다.  

 

피의자 장대호는 2010년 강호순 연쇄살인 사건 이후 제정된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피의자의 얼굴 등 공개)' 시행 이후 얼굴이 공개된 22번 째 흉악범이다.  

 

장대호는 지난 8일 오전, 자신이 일하는 서울 구로구의 한 모텔에서 투숙객 A 씨(32)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지난 12일 한강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A 씨가 반말을 하는 등 시비를 걸고 숙박비 4만 원을 주지 않아 범행했다"며 "그 뒤 모텔에 있는 자신의 방에 방치했다"고 자수하여 진술했으나, 영장실질심사에서는 "다음 생애에 또 그러면 너 또 죽는다"며 흥분하여 죽은 피해자에게 막말을 하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과거 장대호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게시판 등에 폭력적인 내용의 글을 올린 사실도 확인됐다. 장대호는 '학교폭력에 시달린다'고 고민하는 학생에겐 "과격한 방법으로 싸우라"고 종용하는 등 2004년부터 2017년까지 위협적인 글을 다수 올린 사실이 드러났다. 

 

한편 자수하겠다고 경찰서에 찾아온 장대호를 경찰이 돌려보낸 것에 대해 이낙연 국무총리는 "송구하다"며 사과했고,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

 

또한 경찰은 아직 찾지 못한 부분의 피해자 시신을 계속 수색 중이며, 피의자의 성향으로 보아 이전에도 비슷한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