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K-관광, 여기 어때?’…5월 추천 여행지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여기저기서 담장을 강렬하게 물들이는 장미가 봄과 여름의 경계에 있음을 실감하게 하는 요즘! 멀리 가지 않아도 푸르름을 만끽할 수 있는 전국의 ‘도심 속 나들이 공간’을 소개합니다!


강원 원주 동화마을 수목원


원주시의 공립수목원으로 시민들의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소나무원, 전시온실, 동화 연못 등 잘 가꾸어진 수목들과 그 사이에서 마주치는 아기자기한 조각상들이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관람로가 데크길로 정리되어 있어 남녀노소 산책하기 좋아요!


ㆍ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동화골길 170

ㆍ 09:00~17:00(입장 마감 : 16:00), 매주 월요일, 설·추석 휴무


경기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5월 말~6월 초 가장 아름답게 피는 꽃! 장미 구경 제대로 즐길 준비 되셨나요? 1만4,270㎡ 대지를 수놓는 160여 종의 장미가 형형색색 아름다움을 뽐내며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장미터널, 분수 등 여기저기 예쁘게 사진 찍을 곳들이 많으니 기념사진도 찰칵!


ㆍ 경기도 부천시 성곡로63번길 99 도당공원


경기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


꽃과 식물, 호수와 인공폭포,습지원, 야영장 등 다양한 형태의 생태문화공간이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수리산 도립공원, 철쭉공원과도 연결되어 있어 자연을 만끽하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어린이 놀이터부터 야영장까지, 가족과의 1박2일 나들이 코스로 100점!


ㆍ 경기도 군포시 초막골길 130


충청 증평 보강천 미루나무숲


증평시내를 가로지르는 보강천과 높게 자란 나무들이 만드는 그늘이 있는 도심 속 휴식처입니다. 특히, 이국적인 빨간 풍차를 배경으로 계절마다 만개하는 꽃들이 눈도 마음도 즐겁게 해줍니다.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와 버스킹 공연 등도 만날 수 있어 가족 산책코스로 딱!


ㆍ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송산리 649-45


전라 영광 숲쟁이공원


300년 넘은 느티나무를 비롯해 오랜 세월을 지켜온 고목들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공원입니다. 2006년 ‘한국의 10대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될 만큼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산책로를 걸으며 법성포의 아름다운 풍경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ㆍ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진내리 28-1


경상 경산 반곡지


수백 년 된 왕버들 20여 그루가 줄지어 만든 나무터널이 그림같이 아름다운 저수지입니다.

‘경상북도 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산의 대표 명소로, 이맘때 산책로를 걷다보면 푸르른 풍경에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어요! 주변 관광지와 함께 둘러보는 코스로 추천!


ㆍ 경상북도 경산시 남산면 반곡리 246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