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8경·안양문화재를 한눈에

안양시, ‘안양8경·문화재 홍보 팸플릿’ 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가 안양8경과 지역의 문화재를 소개하는 팜플렛 3만 부를 제작해 배포한다.

‘안양8경·문화재 홍보 팜플렛’은 우리 안양의 8경과 여러 문화재에 대해 사진과 내용을 곁들여 누구나 알기 쉬운 내용으로 제작됐다.

또한 안양예술공원 역사문화탐방 및 안양박물관/김중업건축박물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 APAP 도슨트 작품투어에 대해서도 내용을 담고 있어 시민은 물론, 안양을 찾는 관광객에게는 매우 유익한 정보제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팜플렛은 관내 학교 및 관광사업체, 문화시설, 전철역 그리고 전국 관광안내소 등 관광 유관기관에 배포될 예정이다.

팜플렛은 또 안양시가 10월 오픈예정인 안양시 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시 해당부서로 신청해 우편으로도 받아볼 수도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우리 지역의 주요 관광지인 8경과 소중한 문화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이천시, 치매안심도시 한걸음 더!… 치매극복선도단체·안심 가맹점 5곳 확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올해 12월, 지역 내 기관 및 사업체 5곳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모든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법인·단체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환자를 배려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현재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가맹점 37개소를 비롯해 치매극복선도학교 1개소, 치매극복선도단체 4개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걸친 치매 안전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이며, 치매안심가맹점은 가까운약국, 현대부동산공인중개사, 빼어날수헤어, 고영은공예스토리 등 4개소이다. 이천시남부노인복지관 외 신규 단체·가맹점들은 치매안심센터와의 협력 아래 ▲지역사회 치매예방 프로그램 참여 및 연계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치매 환자 실종 및 배회 시 임시 보호 및 신속한 신고 ▲자원봉사활동 및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천시치매안심센터는 “이천시는 앞으로도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치매에 대한 사회 인식을 개선하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