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지스타 2019 참가 … 2020 PlayX4 적극 홍보

‘경기도관’ 운영 … 1:1 비즈니스 상담, 도내 게임기업 20개사의 글로벌 시장 진출 모색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도는 오는 2020년 5월 열리는 경기도 최대 게임축제인 ‘2020 PLAY X4’ 홍보와 도내 게임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9’에 참가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벡스코 제2전시관 1층에 ‘PlayX4 홍보관’을 마련하고 지스타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오는 2020년 5월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Play X4’ 참가유치 활동을 진행한다.

도는 이번 홍보관 운영을 시작으로 ‘2020 Play X4’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는 등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는 이번 대회에서 글로벌 게임시장의 트렌드를 집중 점검하는 한편 게임기업의 지원 방향을 모색, ‘2020 Play X4’가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제2전시관 3층에는 해외시장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경기도관’도 운영된다.

‘경기도관’에는 도내 20개 게임기업이 참가해 행사장을 찾은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 및 기업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도관’에 참가하는 도내 게임기업은 키위웍스 주식회사 엔유소프트 캐럿게임즈 페블킥 볼트홀 트라이픽스 헤머엔터테인먼트, 투락 등이다.

도는 1:1 매칭 및 통역 등 ‘비즈매칭 지원’, 디렉토리북 제작 및 배포 등 ‘홍보 지원’ 등을 통해 도내 기업이 해외개척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도는 지난해 도내 20개 게임기업과 함께 지스타 행사에 참가, 230건에 달하는 상담을 통해 2064만 달러의 수출계약 추진액, 실계약액 93만달러, MOU 1건 체결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지스타 참가를 기점으로 내년 5월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0 PlayX4’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PlayX4가 지스타와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게임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