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작지만 강한 농업인 '강소농' 육성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지역 농업발전과 농가 소득개선을 위해 '2020년 화성시 강소농 육성' 사업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강소농 육성 사업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등에서 진행되며, 오는 2. 1. ~ 12. 31. 까지의 기간 동안 ▼기본교육은 2월 19일(수) 10:00 ~ 17:00, ▼심화교육은 3월 9일(월) ~ 3월 10일(화) 진행 예정이다. 특히 오는 3월 10일에는 강소농 선정이 이루어져 주목된다. 

 

이 사업의 교육 대상은 관내 주민등록 및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농업인 또는 그 직계가족 30명 내외로,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내용으로는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 진행 후 수료자 대상 강소농 선정, ▼선정된 강소농에게는 ▽경영계획 수립 지원 ▽경영진단 및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농업기술 정보 등을 제공하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과 농가별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신청서 양식은 화성시청홈페이지(www.hscity.go.kr) 공고·고시 게시판을 참조하여 1. 8.(수) ~ 1. 31.(금)까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과 농업경영팀(031-5189-3633,4)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명자 화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단계별 차별화된 교육과 컨설팅으로 농가 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며,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던 배우 강지환, 3심에서 반전 국면 맞나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의 준강간 및 준강제추행 혐의와 관련해 새로운 증거들이 나타나며 반전 국면을 맞이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성 스태프를 성폭행, 성추행한 혐의로 2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이 판결에 불복하고 상고했다. 지난 18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지환 측 법률대리인은 강지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자 A 씨에게서 강지환의 정액과 쿠퍼액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피해자 B 씨의 속옷 속 생리대에서 강지환의 DNA가 발견되기는 했으나, 이는 B 씨가 강지환의 집에서 샤워 후 그의 의류와 물건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옮겨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재판 과정에서 증거로 제출된 강지환의 집 CCTV 영상에 따르면 A 씨와 B 씨는 술에 취한 강지환을 방으로 옮긴 후 하의는 속옷 차림으로 그의 집을 구경했다. 이어 강지환이 퇴사한 피해자들을 위해 마련한 전별금 봉투를 확인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이와 함께 피해자들이 지인들과 ‘집이 X쩔어’ ‘낮술 오짐다’ ‘이거 진짜면 기사감이야’ 등의 메시지를 나눈 내용도 공개됐다. 그러나 CCTV와 피해자들의 메시지 내용, 강지환 측의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건전한 반려동물 영업 질서’ 확립 필요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반려동물 영업의 종류 및 영업자 준수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 8천부를 제작하여 동물판매업, 동물장묘업, 동물미용업 등 도내 반려동물 영업장의 동물 복지 강화와 영업 건전화 유도를 위한 홍보활동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반려동물 관련 영업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영업장 내에서 동물학대 사고가 발생하거나 영업자의 준수사항을 지키지 않는 등 동물보호법 위반 사례도 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경기도는 민생특별사법경찰단을 통해 2019년 47건, 2020년 상반기 10건을 동물관련 무허가 및 미등록 영업으로 적발한 바 있다. 특히 도내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총 5,542개소의 반려동물 영업장이 운영 중인 만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영업자의 동물보호법 이해도를 높이고 건전한 영업질서를 확립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보물에는 반려동물 영업의 종류, 대상동물, 등록 및 허가 절차, 벌칙기준, 영업자별 준수사항 등의 내용이 담겼다. 모든 반려동물 영업장은 영업장 내부에 영업 등록증과 요금표를 게시하고 반려동물을 종류별·성별·크기별로 분리 관리해야 한다. 또한 새로 들어온 동물의 건강상태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