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궁평초등학교, 빙상체험학습 진행

고려대 아이스링크장에서의 스케이트 수업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궁평초등학교(교장 강혜연)는 계절스포츠를 즐기고 체력을 향상하는 고려대학교 아이스링크장 빙상체험학습을 16일(목)에 운영했다.

 

학생들은 빙상체험학습에서 빙상안전교육 및 빙상적응활동 등 기초적인 준비훈련으로 몸을 푼 뒤, 링크장 활주 등 난이도 있는 활동을 수행하며 빙상 스포츠를 즐겼다. 수업 초반에 종종 넘어지기도 했던 저학년 학생들도 요령을 익히며 어느덧 벽에서 손을 떼고 스스로 링크를 탈 수 있게 됐다. 빙상체험학습이 익숙한 고학년 학생들은 링크 위를 마음껏 활보했다.

 

궁평초등학교는 “이전 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 빙상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은 계절스포츠를 익히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었다. 친구들과 함께 스포츠를 즐기는 과정에서 협력과 배려의 스포츠 정신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빙상체험학습의 의의를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화성특례시, 2025 화성뱃놀이 축제 의료지원에 총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전곡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화성 뱃놀이 축제에 참여한 시민 안전을 위한 의료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화성시는 29일 화성유일병원과 응급의료 지원 협약(MOU)을 체결하고 축제 기간 중 발생한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화성유일병원은 화성 뱃놀이 축제 요양기관으로서 축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환자에 대한 진료비 일부 감면, 병실 우선 배정, 직통 진료 창구 제공 등 다양한 의료 편의를 지원한다. 조승문 화성특례시 제2부시장은 “뱃놀이축제는 매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인 만큼 안전한 의료체계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위급 상황에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축제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일 유일병원 원장도 “유일병원이 종합병원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으로서 축제의 안전한 운영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뱃놀이 축제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시민들의 건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