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2023년 '다이나믹' 에듀테크 성과나눔 콘퍼런스 열려

에듀테크! 미래교사를 위한 글로벌 교육트렌드 특강 운영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은 11월 29일에 파주 초, 중, 고, 특수 교원 등 130여 명이 함께하는 [2023 ‘다이나믹’ 에듀테크 성과나눔 콘퍼런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교육에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돼 기존과 다른 새로운 교육환경과 디지털 학습 활동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2023‘다이나믹’에듀테크 성과나눔 콘퍼런스]는 자율·균형·미래의 새로운 경기미래교육을 바탕으로 최신 기술의 에듀테크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역량을 강화를 위한 성과나눔 콘퍼런스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의 세션1 에서는 에듀테크 교육 비전 특강을, 세션2에서는 에듀테크 6개 분야 실천학교 및 시범학교 성과나눔 공유로 진행됐다. 먼저 세션1에서는‘에듀테크! 미래교사를 위한 글로벌 교육트렌드’라는 주제로 구글포에듀케이션의 앤드류 박이 교육 비전 특강을 했다.

 

세선2의 에듀테크 성과나눔에서는 6개 분야의 실천학교와 선도학교를 초등과 중등 분과로 나누어 운영했다. 초등은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 AI 활용 맞춤형교육 시범학교,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3개 분야를, 중등은 디지털 선도학교, 미래형 교과서 선도학교,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 3개 분야의 우수 운영 성과사례를 각각 발표했다.

 

또 갤러리 워크에서는 각 학교별 운영 성과를 배너로 제작․전시된 6개 분야 44개교의 운영사례를 공유했다. 또 콘퍼런스에 참여한 교사들과 패들렛을 활용하여 에듀테크 활용교육에 대한 현장 의견을 나눔헸다.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교육 패러다임 전환 시대에 발맞추어 학교의 변화를 이끄는 파주의 학교와 선생님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의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방안'에 발맞춰 학교의 에듀테크 활용교육 안착을 지원하고, 미래교육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외교부, 하계 여행 성수기 대비,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여행업계와 협력 강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외교부는 5월 27일 정기홍 재외국민보호·영사분야 정부대표 주재로'2025년 상반기 정부-여행업계 안전간담회'를 개최했다. 금번 간담회에는 한국여행업협회, 주요 여행사와 항공사 등 여행업계 및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손해보험협회 등 관계기관이 참석하여, △주요 국가 정세 및 안전정보 △해외 감염병 동향 및 검역 관리 현황 △여행업계와의 협업 강화 방안 등 우리 국민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 대표는 우리 국민들의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한 정부의 여러 정책적·제도적 노력을 설명하는 한편, 보다 효과적인 사건사고 예방·대응을 위해서는 현장에서 우리 여행객들과 대면하는 여행업계의 협조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특히 정 대표는 최근 필리핀에서의 우리 국민 강력범죄 피해와 캄보디아에서의 취업사기·감금 피해 증가에 대한 여행업계 차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면서, 여행객들을 위한 안전 대책과 조치를 강화해나갈 것을 요청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해외여행객의 안전을 위한 정부의 정책적 노력과 유용한 정보 제공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