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 실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지난 13일, 조원2동 관내에서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쾌적한 보행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 청사 인근 및 학교 주변 보행로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쓰레기 줍기 및 초화류 식재 등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관내 주민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 방법 등을 홍보하며 지역사회의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고 쾌적한 조원2동 조성을 위해 힘을 썼다.

 

조원2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최충열 위원장은 “앞으로도 바르게살기 위원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쾌적하고 살기 좋은 조원2동 만들기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