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주민자치회, 치킨은 사랑을 싣고

한부모가정에 치킨쿠폰 40매 (110만원)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권선1동 주민자치회로부터 어려운 한부모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치킨쿠폰 40매(110만원 상당)를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회는 2021년도부터 5월 가정의 달이 돌아올 때마다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치킨 쿠폰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4년째 시행하고 있다.

 

이상대 주민자치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경로잔치 및 각종 행사들로 분주하지만, 무엇보다도 이 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치킨 모바일 쿠폰 40매는 카카오톡 및 문자로 대상자들에게 전달됐으며, 쿠폰을 전달받은 한 대상자는“아이들과 오붓하게 치킨을 먹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치킨이어서 더욱 마음에 든다.” 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