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갈비탕으로 전하는 어르신에 대한 온정”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71세 이상 어르신 3,300여 명 초대... 양촌리 수원점 등 10곳 분산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한 ‘2024 조원1동 경로잔치’가 지난 17일, 관내 71세 이상 어르신 3,300여 명을 모시고 성황리에 개최됐다.

 

관내 음식점 10개소에 마련된 행사장에는 오전 10시부터 어르신들 발길이 이어졌다. 동 단체원 및 직원과 주민들은 끊임없이 음식을 준비하고 나르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화합하고 소통하는 축제의 자리가 마련됐다.

 

경로잔치는 △트로트 공연, 기타연주 등 축하공연 △노인복지에 기여한 어르신 표창 △‘장수 어르신’ 건강 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한 김기정 수원시의장, 김승원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들도 현장을 찾아 인사를 올리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목명균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식사를 통해 마음도 따뜻해지셨으면 좋겠다. 존경하는 어르신들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만수무강하시길 기원드린다”라고 말했다.

 

유순근 조원1동장은 “경로잔치를 위해 애써주신 단체원분들과 주민 여러분, 그리고 점심도 거르고 온종일 뛰어다닌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오늘 잔치에 담긴 공경과 효의 정신이 주민 모두의 일상에서 오래도록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