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모델정원 조성

정자1동의 랜드마크 힐링 공간의 탄생!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은 지난 27일, 정자동 508-4번지 일원에 수원FC 위민 및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시의원, 단체원 등 약 50여명이 함께 모델정원을 조성했다.

 

이날 아침부터 모인 봉사자들은 유휴지로 방치되기 쉬운 공공청사부지 일부에 노루오줌 등 화초류 24종, 총 1,942본을 식재했다. 또한 정원을 바라보며 힐링하고 쉴 수 있는 주민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정자1동의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고 마을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했다.

 

최성배 주민자치위원장은 “자칫 방치되어 도시미관을 저해시킬 수 있던 공간이 민·관의 합심으로 아름다운 공간으로 재탄생되어 주민들의 소중한 쉼터가 되는데 일조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양정아 정자1동장은 “그동안 정자1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오늘 우리 동만의 대표 힐링공간 조성에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잘 관리하여 지역 거점 정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파리에 계시다면, 파리올림픽 해외안전여행 안전수칙 보세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드디어 2024 파리 올림픽이 26일부터 개최된다. 우리 국민이 알고 가야 할 현지 안전수칙 정보 인지하고 가세요. ▲ 소매치기 피해 · 가방을 몸에서 떼거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 두지 말고, 앞이나 옆으로 메며, 배낭은 소매치기가 용이하므로 이용 자제 · 외부에서 핸드폰 사용 시 특히 유의하며, 주변을 항상 살피기 · 프랑스는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됐으므로 필요한 만큼의 현금 소지 권장 ▲ 차량 손괴 후 물품 절도 피해 · 주요 소지품은 차량 내부에 두지 말기, 야간 등 장기간 주치시에는 노상보다는 실내주차장 이용 권장 ▲ 폭행강도, 성폭행 등 강력범죄 피해 · 인적이 드문 시간대에 외출 자제하고, 불가피한 외출시 지인들에게 행선지를 알리며, 신분증 및 소액 현금 등만 소지한 상태에서 외진 골목길을 피하며 가급적 단체 이동 · 타인이 제공하는 음식, 주류 섭취 금지 · 스마트폰, 가방을 빼앗으려는 괴한을 만날 경우, 과도한 저항 자제 ▲ 교통사고 피해 · 보행시(횡단보도 건널 때 포함) 항상 길거리 자전거, 오토바이, 차량에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 · 자전거의 신호위반은 일상화된 점을 감안, 자전거는 신호등에서 정지하지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