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세계 도자 예술작품과 함께해요”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29일 D-100 기념 제막식 열어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2024경기도자비엔날레’가 5월 29일부터 100일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

 

한국도자재단은 이천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 제막식’을 29일 진행했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 기념에 맞춰 도자재단은 ▲비엔날레 입장권 사전예매 특별할인 ▲누리집 티저 페이지 공개 ▲D-100 기념 비엔날레 응원 영상 공개 및 댓글 이벤트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엔날레 입장권 사전예매 특별할인은 네이버 예약, 티켓링크, 티켓몬스터, 위메프 등 사이트에서 정가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비엔날레 기간동안 이천·여주·광주 지역을 모두 한 번씩 즐길 수 있는 통합권, 이천·여주·광주 지역 중 1개 지역을 하루만 즐길 수 있는 개별권, 그리고 이천·여주·광주 전시 다회 관람 가능 및 비엔날레 굿즈 1종을 받을 수 있는 시즌권인 프리패스권을 판매한다.

 

또한 도자재단은 다양한 경기도자비엔날레 정보를 볼 수 있는 누리집 티저 페이지를 열고, 행사 및 전시감독 소개, 본행사(전시, 학술, 워크숍), 부대행사, 협력행사, 관람안내, 행사장소 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gc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자재단은 D-100 기념에 맞춰 이번 비엔날레의 주제인 ‘투게더_몽테뉴의 고양이(TOGETHER_Montaigne’s Cat)’를 표현한 비엔날레 응원 영상을 29일 공개했다.

 

또한 한국도자재단 유튜브,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된 해당 영상을 보고 6월 6일까지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각 1인 2매씩 통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D-100을 맞이해 국내 주요 도자협회・단체 전문가들이 모여 진행하는 학술행사 ‘라운드테이블’을 31일 개최한다.

 

‘경기도자비엔날레 바란다’라는 주제로 발제와 토론, 질의응답, 네트워킹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자비엔날레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제 문화예술 축제”라며 “국내외 도자문화예술을 45일간 만날 수 있는 풍성한 행사이니 도예가, 예술가를 비롯해 경기도민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4경기도자비엔날레는 오는 9월 6일부터 10월 20일까지 45일 간 이천, 여주, 광주를 중심으로 경기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