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2024. 경제교육‘생생경제통’프로그램 운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4월 9일부터 4월 16일까지 태장중학교에서 ‘2024. 경제교육 생생경제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4. 경제교육 생생경제통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장관직무대행 신영숙)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이 지원하는 ‘2024년도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 금융과 저축, 투자의 종류(돈을 어떻게 모을까?) ▲ 기업가 정신과 사회적 기업(미래를 바꿀 수 있는 착한기업가) 등 청소년 시기에 알아야 할 경제교육을 통해 경제관념의 중요성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7월 9일부터 7월 17일까지 수원 관내 수원북중학교, 서호중학교, 광교호수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기본적인 경제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를 발휘하는 성장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안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의 중요성을 확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맹견 사고 걱정 끝!”인천시, 맹견 사육허가제 본격 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 사육허가제를 도입하여 맹견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맹견 사육허가제도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와 반려견 개체수가 증가하고 물림 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맹견의 경우 오는 10월 26일까지 맹견 사육 허가를 받아야 한다. 법에서 정한 허가 대상 맹견은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과 그 잡종의 개가 포함된다. 맹견 소유자는 동물등록, 중성화수술,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사전요건을 갖춰 인천시에 맹견 사육허가를 신청하고 기질 평가를 받아야 한다. 기질 평가는 맹견에게 ‘입마개 착용시키기’, ‘낯선 사람과 지나가기’ 등 가상의 환경에서 맹견의 공격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총 12개 항목을 평가하고 사육 허가 결정을 위해 활용된다. 법에서 정한 맹견 외에도 사람이나 동물에 위해를 가하는 등 공공의 안전에 위험을 준다고 판단되는 반려견도 기질 평가를 거쳐 맹견으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사육이 허가된 경우라도 개가 사람, 동물을 공격해 다치게 하거나 죽게 한 경우 사육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