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직무연수' 직무아카데미 실시

지방공무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청 단위 현장교육 시스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각급학교,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소속 지방공무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시설관리 직무연수' 직무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시설관리 업무수행 능력 강화 및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도모를 목적으로 운영됐으며, 지난 4월 직무아카데미 세부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하여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가 반영됐다.

 

설문조사에서 ▲계약 ▲학교시설관리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급여 ▲예·결산 등의 순으로 연수를 희망함에 따라 향후에도 이를 고려하여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고, 업무 취약분야에 대하여는 방학기간 집중 프로그램인 '행정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시설관리 분야 업무수행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학교 현장 적응 및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지원청 단위 현장 교육 시스템인 직무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방공무원(직급·직렬 등 무관)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행정업무 역량강화 과정’과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신규자 현장 적응 지원 과정’으로 직무아카데미를 이원화하여 올해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맹견 사고 걱정 끝!”인천시, 맹견 사육허가제 본격 시행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개정된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 사육허가제를 도입하여 맹견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맹견 사육허가제도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와 반려견 개체수가 증가하고 물림 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시민 안전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제도다. 맹견의 경우 오는 10월 26일까지 맹견 사육 허가를 받아야 한다. 법에서 정한 허가 대상 맹견은 도사견,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 불테리어, 로트와일러 등 5종과 그 잡종의 개가 포함된다. 맹견 소유자는 동물등록, 중성화수술,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사전요건을 갖춰 인천시에 맹견 사육허가를 신청하고 기질 평가를 받아야 한다. 기질 평가는 맹견에게 ‘입마개 착용시키기’, ‘낯선 사람과 지나가기’ 등 가상의 환경에서 맹견의 공격성을 평가하는 것으로 총 12개 항목을 평가하고 사육 허가 결정을 위해 활용된다. 법에서 정한 맹견 외에도 사람이나 동물에 위해를 가하는 등 공공의 안전에 위험을 준다고 판단되는 반려견도 기질 평가를 거쳐 맹견으로 지정할 수 있다. 또한 사육이 허가된 경우라도 개가 사람, 동물을 공격해 다치게 하거나 죽게 한 경우 사육 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