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초복맞이 사랑의 삼계탕 배달

저소득 홀몸어르신 15가구에 삼계탕 배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일,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에게 ‘사랑의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초복을 맞이해 건강한 보양식을 대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주민이 매월 3,000~10,000원씩 기부한 후원금으로 전통시장에서 삼계탕을 구입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 방문 후 전달했다.

 

이날 오후 삼계탕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계속되는 더위에 입맛이 없고 지쳐있었는데, 이렇게 좋은 음식을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허두경 화서2동장은 “무더위에 지치셨을 어르신들이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뵙고 필요한 도움이 있는지 항상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