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2020년 지역복지사업 활성화’목표의지 다져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산시 희망복지과에서는 지난 19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지역복지사업 활성화’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우수기관 5관왕 선정 목표의지를 다졌다.

이번 회의는 오산시 김문환 부시장을 비롯해 분야별 9개 담당 부서장, 팀장,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복지사업 추진실적 보고 부서별 부진 사유분석 및 사업 활성화 방안 논의 2020년도 평가지표 확정에 따른 변동사항 안내 상위권 진입을 위한 지표별 요청사항 등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4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전략적, 지속적 실적 관리를 위해 매월 모니터링 및 분기별 현장점검, 자체평가와 결과를 공유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담당자 교육 및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하는 등 사업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문환 부시장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와 격리자 구호, 긴급지원 등 시민의 안전수호와 생활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지역복지사업 추진 활성화에도 희망복지과를 주축으로 다함께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산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분야 등에서 복지행정상 ‘대상’2회, ‘우수상’2회 수상해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올해도 차질 없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을 추진해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던 배우 강지환, 3심에서 반전 국면 맞나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의 준강간 및 준강제추행 혐의와 관련해 새로운 증거들이 나타나며 반전 국면을 맞이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성 스태프를 성폭행, 성추행한 혐의로 2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이 판결에 불복하고 상고했다. 지난 18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지환 측 법률대리인은 강지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자 A 씨에게서 강지환의 정액과 쿠퍼액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피해자 B 씨의 속옷 속 생리대에서 강지환의 DNA가 발견되기는 했으나, 이는 B 씨가 강지환의 집에서 샤워 후 그의 의류와 물건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옮겨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재판 과정에서 증거로 제출된 강지환의 집 CCTV 영상에 따르면 A 씨와 B 씨는 술에 취한 강지환을 방으로 옮긴 후 하의는 속옷 차림으로 그의 집을 구경했다. 이어 강지환이 퇴사한 피해자들을 위해 마련한 전별금 봉투를 확인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이와 함께 피해자들이 지인들과 ‘집이 X쩔어’ ‘낮술 오짐다’ ‘이거 진짜면 기사감이야’ 등의 메시지를 나눈 내용도 공개됐다. 그러나 CCTV와 피해자들의 메시지 내용, 강지환 측의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민족 명절, "질좋은 상품 저렴하게 '사회적가치 생산품 착착착'으로 추석선물 준비하세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아 7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착착착 추석 특별전’을 진행해 추석맞이 선물 세트 등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된다. 추석 특별전은 올해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역경제에 시름이 깊은 만큼,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 ‘착착착’을 통해 주변과 이웃을 생각하는 사려 깊은 ‘착한 소비’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경기도주식회사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진행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조미김 세트, 배즙 100%, 순수 참기름 들기름 2종 선물 세트, 수제 강정 , 현미 누룽지세트 , 금쌀과자 종합 선물세트, 견과류 4종 선물세트, 천연 비누 선물세트 등이 있다. ‘착착착’은 ‘착’한 사람들이 만드는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아 만든 경기도 사회적 가치생산품의 공식 공동 브랜드로 저소득층, 장애인, 65세 이상 어르신 등 취약계층이 만든 사회적의미를 담아 만든 제품이다. 경기도는 ‘착착착’ 브랜드를 토대로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벌이며 사회적 가치 생산품의 인식향상과 판로확대를 도모하고 제품디자인 개발, 품질관리 컨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