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민 목소리 정책에 반영합니다" 민원모니터 모집

경기도, 제13기 민원모니터 8월 3일부터 9월 15일까지 모집
비대면(이메일) 신청 또는 도내 거주지 시·군 방문신청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도 정책, 민원서비스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반영하고자 제13기 경기도 민원모니터(가칭 경기사랑 도민 참여단)를 8월 3일부터 9월 15일까지 44일간 모집한다.

 

경기도 정책에 관심이 많고 활동기간 중 월 1회 이상 온·오프라인 활동 등에 참여 가능한 만 19세 이상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 활용 가능한 사람과 신규 신청자를 우선해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100명 내외로,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비대면 신청(이메일 action2@gg.go.kr)하거나 거주지 시·군 민원모니터 담당부서로 지원 서류를 구비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13기 모니터는 주민불편사항 제보에서 벗어나 도에서 시행중이거나 예정인 사업에 대해 보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는 도정 모니터링의 역할을 새롭게 맡는다.

 

민원서식 개선, 도민이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 개선 등 민원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제보와 도내 모든 시·군에서 활용할 수 있는 미담수범사례 제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2년간이며, 활동혜택으로는 활동내용에 따라 건당 3만~5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모니터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연2회) 등이 있다.

 

아울러 경기도는 모니터의 활동 동기부여를 위해 6개월마다 우수 활동자에게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 및 민원모니터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며, 경기도 열린민원실 민원정책팀(031-8008-2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13기 경기도 민원모니터는 주민불편사항 제보보다는 정책제안과 미담사례 제보 위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10년부터 경기도 민원모니터를 운영, 현재까지 1,753명이 활동해 13만9,332건을 제보했으며 7만9,490건의 주민불편사항 등을 처리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