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 경기도북부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개소식서 “작은 숨결 위한 큰 약속”

일산병원 두 번 찾은 고준호 의원, 공공의료 빈틈 메우는 현장 행보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국민의힘, 파주1)은 28일, 고양시 일산동구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에서 열린 ‘경기도북부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예방 중심 공공보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준호 의원은 일산병원 도착 후 질병관리청 만성질환관리국 최종희 국장, 경기도 보건건강국 건강증진과 정연표 과장, 경기도남부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장윤석 센터장 등과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누었다.

 

이어 고준호 의원은 축사에서 “지금 이 시간에도 아토피·천식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도민들, 그리고 그 곁에서 함께 밤을 새우는 가족들의 마음을 조금은 다독여 줄 것”이라며, “남부에만 있던 교육 센터가 파주를 포함한 경기 북부에 별도로 생겼다는 점은 아토피·천식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건강관리 체계가 구축되고 있다는 의미로 작은 변화의 큰 출발점”이라고 평가했다.

 

이번에 문을 연 경기도북부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경기 북부 최초의 알레르기질환 전문 교육기관으로, 소아청소년기 아토피피부염, 천식, 알레르기비염 등 이른바 ‘알레르기 행진’이라 불리는 질환의 조기 예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준호 의원은 “파주에는 아직 알레르기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공공기관이 없어,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거나 치료 시기를 놓치는 사례도 많다”며, “센터가 잘못된 정보의 공백을 메우고 지역의 건강안전망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준호 의원은 앞선 24일(목), ‘일산 어린이병원’ 기공식에도 참석해, “김포·파주·고양은 물론 서울 서북부까지 아우르는 경기북부 책임의료기관의 첫걸음”이라고 평가하며, “공공이 직접 진료 기반을 마련해 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붕괴 위기를 막아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고준호 의원은 일산 어린이병원과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의 연계를 통해, 일산병원은 중증과 응급을, 파주의료원은 1차 의료를 담당하는 권역별 공공의료체계 구축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고준호 의원은 일산 어린이병원 기공식부터 아토피·천식 예방센터 개소까지 연이은 현장 활동을 통해, “파주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공공의료 인프라 확대와 보건정책 마련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