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의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고자 5월 27일 경기도교육청 미래과학교육원에서 관내 사립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DIY 재무·회계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사립유치원 교직원이 실제 현장에서 겪는 회계 업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실무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복잡한 회계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교직원이 스스로 실습하며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수는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수원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와 대표 강사, 멘토진이 함께 토의하고 K-에듀파인 시스템을 활용한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유치원 적립금 관리 ▲예·결산 처리 ▲지출 절차 등 회계의 주요 영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차량 구매 등 적립금 사용을 위한 신청 절차와 유의사항, 회계 연말 결산 처리 방법, 실제 지출 사례 등을 직접 실습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여 연수의 실효성을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단순한 이론 설명이 아닌 실제 사례를 실습하며 전문성을 기를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회계 업무에 어려움을 느끼는 유치원에 앞으로도 원격 지원과 유선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습 중심 연수, K-에듀파인 멘토링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