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치원 회계, 더 쉽고 정확하게! 성남교육지원청, 공·사립유치원 대상 실무 중심 회계연수 실시

공·사립유치원 대상 유아학비 실무 교육으로 시스템 활용도 제고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관내 공·사립유치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 나이스 유아학비 및 K-에듀파인 재무회계 사용자 교육을 온라인(ZOOM) 방식으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회계의 투명성과 책무성을 높이고, 현장 실무자의 시스템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사립유치원별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유아학비 지원 관리 및 청구·정산 등 전반 교육과 사립유치원을 위한 재무회계 운영 및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업무담당자의 실무역량 향상과 업무상 어려움 해소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성남교육지원청은 유치원 회계의 지속적인 전문성 강화를 위해 ‘K-에듀파인 컨설팅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예산·수입·지출·세외 등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현직 주무관들이 멘토로 활동해 소규모 멘토링과 1:1 맞춤형 지원을 연중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회계 시스템 이해도 향상은 물론, 유치원별 상황에 맞춘 세심한 안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길은희 학생배치과장은 “유치원의 행정 전문성과 회계 투명성은 교육기관 신뢰의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현장과 가까운 실질적인 연수와 지원을 통해 유아교육의 공공성과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