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교육지원청, 현장형 홍보 연수로 실무 감각 키운다

50여명 홍보담당자 대상... 실무 기반 연수로 전문성 향상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여주교육지원청은 2025년 6월 12일 여주교육지원청 여강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감 및 홍보담당자, 교육지원청 소속 직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2025 홍보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정책 수요자 중심의 홍보 인식 제고와 더불어 홍보 마인드 및 전략적 사고 능력을 키우고, 언론 대응과 정책홍보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공직 생활 42년 중 11년 6개월을 공보 부서에서 근무한 언론 분야 전문가, 이강석 전 남양주시 부시장이 강사로 나서 진행했다. 이 강사는 풍부한 공직 경험과 실무 중심의 사례를 바탕으로 현장의 공감과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강의를 펼쳐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수는 ▲ 홍보의 기본 개념과 전략 ▲ 언론 대응과 실무 커뮤니케이션이라는 두 가지 큰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와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중심이 됐다.

 

여주교육지원청 김상성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정책 수요자 중심의 전략적 홍보 실천 역량이 강화되고, 실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언론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