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제13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17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제13회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매년 S2B 시스템을 통한 계약 건수와 증감률 등을 종합 평가해 청렴계약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와 기관이 시스템을 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자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속해 왔다.

 

그 결과 월평균 이용률 97.3%라는 높은 활용도를 기록했으며, 계약 업무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공정하고 책임 있는 계약 문화는 교육행정의 신뢰를 높이는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합리적인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