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주요 도로 환경정비 완료‘안전성 높여’

URL복사

보행자 중심의 도로환경 정비로 안전성 높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가 지난 상반기부터 시작한 도로환경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앞서 올해 6월 ‘도로 유형별 환경개선 방안 수립을 위한 조사용역’을 실시하고 보행자 중심의 도로환경정비를 위해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이에 지난 5월부터 시작해 9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12억원이 투입됐으며 지방도322호선, 국지도84호선, 시도67호선 등 주요도로 416개 노선, 총 720km 구간이 정비됐다.

도로관리과를 비롯해 산림녹지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자원순환과, 동부·동탄출장소, LH, 한국수자원공사, 서울지방국도관리청, 한전, KT 등 정비에 참여했다.

세부 사업으로는 중앙분리대 및 교통광장 조경 정비, 도로변 불법방치 폐기물 수거, 아카시아를 포함한 잡풀과 전신주 등을 타고 오르는 덩굴성 식물 제거 등이 추진됐다.

방태식 도로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손잡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던 배우 강지환, 3심에서 반전 국면 맞나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의 준강간 및 준강제추행 혐의와 관련해 새로운 증거들이 나타나며 반전 국면을 맞이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여성 스태프를 성폭행, 성추행한 혐의로 2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이 판결에 불복하고 상고했다. 지난 18일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를 통해 강지환 측 법률대리인은 강지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피해자 A 씨에게서 강지환의 정액과 쿠퍼액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또 피해자 B 씨의 속옷 속 생리대에서 강지환의 DNA가 발견되기는 했으나, 이는 B 씨가 강지환의 집에서 샤워 후 그의 의류와 물건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옮겨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재판 과정에서 증거로 제출된 강지환의 집 CCTV 영상에 따르면 A 씨와 B 씨는 술에 취한 강지환을 방으로 옮긴 후 하의는 속옷 차림으로 그의 집을 구경했다. 이어 강지환이 퇴사한 피해자들을 위해 마련한 전별금 봉투를 확인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이와 함께 피해자들이 지인들과 ‘집이 X쩔어’ ‘낮술 오짐다’ ‘이거 진짜면 기사감이야’ 등의 메시지를 나눈 내용도 공개됐다. 그러나 CCTV와 피해자들의 메시지 내용, 강지환 측의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코로나19·독감’ 최고의 방역, 라돈 안심 마스크로 미리 준비하세요"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코로나19 관련 국내 확진자가 감소하는 추세에 있지만,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를 고려해 더욱 철저한 방역이 필요한 때다. 이에 경기도주식회사가 소비자들의 개인 방역과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를 위해 ‘카카오 쇼핑하기’와 협력해 기획전을 개최, 마스크를 판매한다. 오는 30일 오후 5시부터 10월 3일 자정까지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경기도 중소기업 ‘프리케어’의 상품인 ‘에어핏 KF-94 마스크’ 25매입을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카카오톡’ 앱 내 ‘쇼핑하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핏 KF-94 마스크’는 식약처의 의약외품 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국내 한 언론사로부터 라돈 안심 제품 인증을 받기도 했다. 특히 초경량으로 제작되어 쾌적함과 편암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해당 제품은 두 명의 구매자가 모이면 기존 가격(29,900원)에서 약 30% 할인된 22,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톡딜’로 진행된다. 또한, 30일 오후 5시부터 카카오 TV 라이브를 통한 판매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에서는 추석맞이 경품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성은 경기도주식회사 유통혁신실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