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산업진흥원, 방송인 현영·EXID 혜린 성남시 유망중소기업 브랜드마켓 '남다른상점' 응원

남다른상점, 성남시×현대백화점×현대그린푸드 상생협력 팝업마켓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 중소기업 유망브랜드 마켓 ‘남다른상점’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 행사장에서 열린다.

 

남다른상점은 성남시(성남산업진흥원)와 현대백화점, 현대그린푸드가 손 잡고 펼치는 지역상생을 위한 협력사업으로 올해 7년째 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방송인 현영, EXID 혜린 등 유명 셀럽들이 기간 중 행사장을 방문해 이목을 끌고 있다.

 

성남시 중소기업 유망브랜드마켓인 남다른상점은 그간 식품, 패션, 뷰티, 주얼리, 생활리빙 등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제품과 할인 프로모션, 사은행사, 셀럽 응원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고객들을 맞이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올해는 골목골목에 위치한 동네 맛집에서 기업으로 전환된 로컬형 기업들이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성남시 야탑 스콘맛집으로 유명한 ‘헤이스콘’(주식회사 이다)은 플레인, 황치즈브라우니, 초코, 무화과 등 이미 대중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과 떠먹는 형태의 부드러운 푸딩스콘을 선보이는 등 검증된 맛과 풍부한 식감의 스콘으로 백화점 고객들을 맞이한다.

 

또한 헤이스콘은 성남형 동네맛집 서바이벌 오디션인 ‘힙스토어’에 선정되는 등 이미 지역에선 입소문이 난 곳이며 최근 대량 생산화 체계를 갖추면서 로컬형 디저트기업으로 몸집을 키워가고 있다.

 

한편, 온라인 남다른상점에서 선보일 ‘모란향가’(모란전통기름협동조합)는 성남 모란시장을 거점으로 참기름, 들기름의 전통적인 맛을 지켜온 점포들이 한 뜻으로 운영되는 협동조합이며 백년기름특화거리의 백년가게(중소벤처기업부 공식인증, 30년 이상 업력을 비롯해 우수성과 성장가능성 인정받은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참기름, 들기름은 엄선된 통참깨, 통들깨 국내산 100%로 저온에서 천천히 볶아서 단 한번에 착유한 깨끗하고 건강한 기름이다.

 

이 밖에도 한 여름 더위를 이겨낼 냉감패드와 쿨 이불, 여성 홈패션, 주얼리 등 실용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패션잡화 아이템들이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편, ‘남다른상점’은 2019년을 첫 시작으로 지난 7년동안 성남시 중소기업을 위한 판로확대를 위해 꾸준히 이어온 결과 그간 285개사가 참가했으며 12억 원에 달하는 판매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6월엔 꼭 가볼만한 곳.. 고색창연한 천년고찰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천 년이라는 시간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도무지 가늠하기 어려운 깊이다. 강산이 수없이 바뀌는 동안 사람들의 발자취를 간직한 채 꿋꿋이 제 자리를 지켜온 절집들이 있다. 우리는 그것을 ‘천년고찰(千年古刹)’이라 부른다. 천년고찰은 단순히 오래된 건축물이 아니다. 살아 있는 정신의 보고이며 자연과 인간, 신앙과 철학이 만나 이룬 조용한 우주다. 거센 풍파 속에서도 긴 세월을 묵묵히 버텨온 천년고찰. 기도와 사색, 침묵과 치유의 공간인 천년고찰에서 버거운 짐들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탁 트인 전망에 시름도 탁 풀리는 ‘남양주 수종사’ 운길산 중턱 해발 약 350m 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수종사는 언덕길이 제법 가팔라서 차량 없이 올라가는 건 버거울 수 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올라가면 일주문 앞에 주차장이 있고 수종사는 이곳에서도 10분 남짓 더 걸어야 한다. 일주문을 지나면 맞은편에 미륵불이 우뚝 솟아서 여행자를 맞이해 주는 느낌이다. 굽은 길을 마저 올라 불이문을 지나 돌계단을 오르면 비로소 수종사 경내에 다다른다. 경내에 들어서면 산을 오른 수고로움을 한 번에 보상받는 기분이 든다. 기와를 올린 낮은 담장 너머에 북한강 모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