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과 ㈜세계전람이 공동 주관하는 인천 최대 뷰티 및 헬스케어 산업 전문 전시회인‘뷰티·헬스케어쇼’가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뷰티와 헬스케어 산업 전반의 최신 트렌드 및 제품, 기술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며,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뷰티 산업 경쟁력과 글로벌 진출 확대를 목표로 한다.
[전시회] 올해 전시회는 ▲화장품・코스메틱 ▲스킨케어・헤어 ▲헬스케어 ▲웰니스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의 국내외 120여개사 뷰티, 헬스케어 기업이 참여하며, ▲수출지원존 ▲브랜드 팝업존 ▲해외 브랜드존 ▲기관 단체관 등 다양한 특별관도 마련된다.
특히, 인천항만공사, 인천TP 등이 지원하여 구성된 지역 뷰티기업 단체관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우수 지역 뷰티 기업들이 참가해 주목할 만한 수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B2B 프로그램] 지난해 추정 상담액 2천8백만 달러를 달성한 ▲KOTRA 공동주관 수출상담회가 올해도 개최되며, 구미주, 유럽, 동남아 등 12개국 30개사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전시회를 통한 K-뷰티 수출 성과를 계속해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홈쇼핑, 알리바바닷컴 등 국내외 유통망 입점 상담회, 라이브 커머스 교육, 수출지원 컨설팅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뷰티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B2C 체험행사] 일반 관람객을 위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구성된다.
‘브랜드 팝업존’에서는 ‘모돌스’와 협업해 관람객에게 스킨 디톡스 체험과 건강을 되찾는 클렌징 시술을 제공하고, 타로 향기 테스트. 퍼스널컬러 등 개인 맞춤형 취향을 찾는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본 전시회에서 참가기업들은 비즈니스 성과를, 시민들은 즐거운 경험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뷰티·헬스케어쇼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본 전시회가 인천을 대표하는 뷰티박람회로 성장하고, 지역의 뷰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뷰티·헬스케어쇼는 8월 27일까지 사전등록 시 전시회 및 각종 이벤트 무료 참여와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전시회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