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공항, 하와이안항공 시애틀 취항으로 미주 노선 확대 !!!

미 5대 항공사 알래스카 에어 그룹과 합병이후 인천-시애틀 노선 주5회 취항…미주 네트워크 확대로 국민 여행편의 제고 및 인천공항 환승객 증대 전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미국 5대 항공 기업인 알래스카 에어 그룹 소속 하와이안항공이 지난 13일부터 인천(ICN)-시애틀(SEA) 정기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13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신규 취항 행사가 열렸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신동익 허브화전략처장, 알래스카 에어 그룹 다이애나 버켓 라코우(Diana Birkett Rakow) 수석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첫 출발편을 기념했다.

 

하와이안항공의 시애틀 정기노선에는 300석 규모의 B787-9 기종이 투입될 예정이며, 인천공항 출발 기준 주 5회 운항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취항으로 인천-시애틀 노선의 항공편은 기존 3개 항공사에서 4개 항공사로 늘어나고 총 운항 횟수도 기존 주 21회에서 주 26회로 늘어나 시애틀을 목적지로 하는 관광·상용 목적 여행객의 선택지가 넓어지고 여행편의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 서부 연안에 위치한 시애틀은 미주 대륙의 관문 역할을 하는 항공 교통의 요충지로서, 인천-시애틀 노선은 아시아와 미주 대륙을 잇는 최단거리 노선에 해당한다.

 

따라서 이번 인천-시애틀 신규취항으로 미국 국내선과 연계한 미국 내륙으로의 이동도 한층 편리해질 뿐 아니라, 인천공항을 경유한 아시아-미주 간 환승 수요도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인천-시애틀 노선의 연간 수송여객은 2024년 기준 약 55만명이며, 이 중 52%에 해당하는 28만명이 인천공항에서 경유하는 환승객으로 인천공항 전체 노선 중 가장 높은 환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하와이안항공이 소속된 알래스카 에어 그룹은 미국 서부 기반의 대형 항공사 알래스카항공(1932년 설립)과 함께 호라이즌항공과 하와이안항공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애틀, 포틀랜드,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앵커리지 등의 허브 공항을 중심으로 북미, 중미, 태평양 지역에서 140여 개의 노선을 운영 중이다.

 

알래스카 에어 그룹은 지난해 하와이안항공과 합병한 이후 국제선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올해 5월 나리타-시애틀 노선 취항에 이어 두 번째 아시아 노선으로 이달 인천공항에 정규 취항하게 됐다.

 

특히 알래스카 에어 그룹은 매출액 기준 미국 5대 항공기업으로, 인천공항은 미국 5대 항공사 중 국내선 중심의 사우스웨스트항공을 제외한 주요 항공사를 모두 유치하며, 미주 대륙을 잇는 아시아 허브 공항으로서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게 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하와이안항공의 이번 인천-시애틀 노선 신규취항으로 국민들의 여행편의가 향상되고 인천공항의 항공 네트워크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규 항공사 및 노선 유치에 박차를 가해 인천공항의 허브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