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2025년 '추석명절 사랑의 이웃나눔 전달식'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단체장협의회와 함께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추석 명절 사랑의 이웃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은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 등 관내 단체와 MG 세화새마을금고, 수원영원교회, 공군 제10전투비행단 등 지역 내 많은 기관들이 나눔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식 의장과 수원특례시의원 김은경 의원이 전달식에 참석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후원자들은 매년 관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어, 훈훈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이웃사랑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전달식에는 백미, 라면, 생필품, 상품권 등의 다양한 후원 물품으로 가득해 온정이 가득했다. 후원 물품은 관내 저소득층 500여 가구와 경로당 10개소 및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소중하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진영 동장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우리의 이웃들이 정겨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손길을 뜻깊게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시흥 해양 관광의 새로운 길, 시티투어 2층버스 정기운행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회당 40분~1시간으로 표준화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 배다리선착장,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 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 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