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찾아가는 경로당 새빛톡톡 홍보'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호매실 22단지 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하여 ‘새빛톡톡’ 홍보와 함께 설치 지원 및 활용 방법 교육을 진행했다.

 

‘새빛톡톡’은 수원시 정책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 창구다. 하지만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이 많아,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찾아가 설치를 도와드리고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어르신들도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새빛 톡톡 주요 기능 안내 △스마트폰 설치 및 초기 설정 지원 △실생활에 필요한 활용 방법 안내 등이 이루어졌다.

 

경로당 방문 어르신은 “새로운 서비스라 어려울 줄 알았는데, 직접 와서 차근차근 알려주니 유익하고 좋았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정훈 동장은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디지털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안내를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시흥 해양 관광의 새로운 길, 시티투어 2층버스 정기운행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회당 40분~1시간으로 표준화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 배다리선착장,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 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 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