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2025년 추석명절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이웃사랑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모금된 기탁금을 배분받아 백미 10kg, 라면, 식료품 세트 등 물품을 마련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등 100여 세대에 배부됐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하여 안부를 전하고 물품을 전달하면서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권영두 권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달식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순정 동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전달받은 물품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시흥 해양 관광의 새로운 길, 시티투어 2층버스 정기운행 시작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국내 최초 전면 개방형(프런트개방형) 2층버스를 도입해 오는 10월 1일부터 정기운행을 시작한다. 이번 정기운행은 지난 7~9월 시범운행 결과를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운행 횟수를 기존 하루 6회에서 12회로 확대하고, 소요시간도 회당 40분~1시간으로 표준화했다. 운행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시간 간격으로 하루 12회 이뤄진다. 매시 정각 거북섬홍보관에서 출발하고, 마지막 회차는 오후 9시에 출발한다. 운행 노선은 거북섬홍보관을 기점으로 해양생태과학관, 배다리선착장, 오이도박물관, 거북섬마리나를 경유해 거북섬홍보관으로 돌아오는 순환형이다. 정류장은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용 요금은 종일권 5,000원이며, 탑승 시 제공되는 손목 티켓으로 하루 동안 전용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은 해당 회차 사전예약자가 우선이며, 잔여 좌석에 한해 현장에서 버스 탑승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예약은 시흥시티투어 공식 누리집에서 9월 29일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른 운행 변동 사항은 누리집을 통해 수시로 공지된다. 차량 내부에는 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