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도시정비사업 추정분담금 개편 시스템 운영 개시

모든 전자기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 구축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인천광역시는 도시정비사업 추정분담금 시스템을 새로 개편해 11월 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착수해 이번에 개편을 마친 시스템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 전 과정에 일반 시민과 공무원으로 구성된 실무추진단의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 개인PC는 물론 모든 전자기기에서 사용이 간편한 반응형 웹으로 구축을 마쳤다.


정비사업이란 「도시 및 주거정비환경법」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도시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정비구역 안에서 정비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주택 등 노후·불량건축물을 개량하거나 건축하는 사업으로써 주거환경개선사업, 주택재개발사업, 도시환경정비사업을 말한다.


추정분담금은 정비사업 초기단계에서 구역 기초정보, 설계정보, 총수입 추정치, 총사업비 추정비, 종전자산 추정액 등을 바탕으로 개략적으로 추정하는 분담금이다.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은 개략적인 개인별 분담금을 추정해 토지등 소유자에게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참고자료를 제공하고자 구축한 시스템이다. 추정분담금 정보 외에 도시·정비기본계획과 인천시 정비구역의 사업개요 및 추진과정 등 여러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시에서는 자료의 현행화와 시스템 활용율 제고를 위해 지난 10월 2주에 걸쳐 구청 담당자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사용자 순회 교육을 실시했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시스템을 이용하도록 동영상 매뉴얼도 제작해 공개했다.


또한, 시스템 활성화를 위해 11월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인천시 추정분담금 정보시스템(https://renewal.incheon.go.kr)에 접속해 새소식란을 참고하면 된다.


김정호 시 주거재생과장은 “이번에 개편된 추정분담금 시스템의 활용율 제고와 자료 현행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시민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6월엔 꼭 가볼만한 곳.. 고색창연한 천년고찰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천 년이라는 시간은 인간의 삶에 있어서 도무지 가늠하기 어려운 깊이다. 강산이 수없이 바뀌는 동안 사람들의 발자취를 간직한 채 꿋꿋이 제 자리를 지켜온 절집들이 있다. 우리는 그것을 ‘천년고찰(千年古刹)’이라 부른다. 천년고찰은 단순히 오래된 건축물이 아니다. 살아 있는 정신의 보고이며 자연과 인간, 신앙과 철학이 만나 이룬 조용한 우주다. 거센 풍파 속에서도 긴 세월을 묵묵히 버텨온 천년고찰. 기도와 사색, 침묵과 치유의 공간인 천년고찰에서 버거운 짐들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탁 트인 전망에 시름도 탁 풀리는 ‘남양주 수종사’ 운길산 중턱 해발 약 350m 지점에 자리하고 있는 수종사는 언덕길이 제법 가팔라서 차량 없이 올라가는 건 버거울 수 있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올라가면 일주문 앞에 주차장이 있고 수종사는 이곳에서도 10분 남짓 더 걸어야 한다. 일주문을 지나면 맞은편에 미륵불이 우뚝 솟아서 여행자를 맞이해 주는 느낌이다. 굽은 길을 마저 올라 불이문을 지나 돌계단을 오르면 비로소 수종사 경내에 다다른다. 경내에 들어서면 산을 오른 수고로움을 한 번에 보상받는 기분이 든다. 기와를 올린 낮은 담장 너머에 북한강 모

중년·신중년뉴스

사랑하는 반려동물과의 추천 여행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1,500만 반려인 시대. 한 집 건너 한 집이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반려견은 더 이상 마당에서 집을 지키는 동물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 됐다. 이 작은 가족과의 여행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경기도에는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다. 자연 속 여유로운 공간에서 함께 걷고 함께 쉬는 것만으로도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다. 물론 준비는 필수! 야외 활동이 많은 만큼 진드기나 벼룩 예방약을 챙기고, 목줄과 배변 봉투도 빠뜨리지 말아야 한다. 작은 배려가 모두에게 더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 준다. 목줄 없이 놀아요! 안성 ‘안성맞춤랜드 같이파크’ 안성맞춤랜드는 복합문화예술 공간이다. 야외에는 잔디광장, 수변 공원, 분수 광장, 야생화 단지 등이 펼쳐져 있으며 실내에는 남사당공연장, 천문과학관, 공예문화센터까지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다. 캠핑장과 사계절 썰매장도 있어 사계절 내내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여기에 최근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같이파크’까지 개장했다. 그야말로 펫 프렌들리 테마파크가 된 셈. 같이파크는 안성맞춤랜드의 정문 반대편으로 공원 가장 안쪽에 위치해있다. 동시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