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2회 안양시 학생 창의과학 온라인 경진대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이 참가하는 제2회 안양시 학생 창의과학 온라인 경진대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의 여파로 대회를 온라인 방식(유튜브 송출)으로 열며, 이달 30일까지 예선, 다음 달 4일부터 10일까지 본선을 치른다. 인재육성재단은 본선과 시상식을 녹화해 다음 달 18일 유튜브로 송출할 예정이다.


본선에서 입상한 팀(개인)은 재단 이사장의 상패와 부상이 있다.


인재육성재단은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발휘한 결과물을 중점 있게 평가한다.


초등학교 부문은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중인 6학년 학생들이, 중학교 부문은 전체 24개교 가운데 기존에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한 10개교 학생들이 출전한다.


자세한 내용은 인재육성재단(www.aytalent.or.kr )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발휘해 많은 아이디어로 도전하기를 바란다. 그 힘이 미래 발전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도, 2026년 가족돌봄수당 14→26개 시군 확대 시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가족돌봄수당 사업 참여 시군이 지난해 14개에서 올해 26개 시군으로 늘어남에 따라 더 많은 도민들이 돌봄사업 혜택을 받게 됐다. 가족돌봄수당은 생후 24개월에서 36개월 사이 영유아를 돌보는 친인척 또는 이웃주민에게 아동수에 따라 월 최대 60만 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고 지역기반 돌봄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신청은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경기민원24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돌봄활동 후 그다음 달에 수당이 지급된다. 시군별 운영 준비 상황에 따라 신청·활동 시작 시점이 다르게 운영된다. 성남시 등 일부 시군은 2026년 1월부터 사업을 시작하며, 용인시 등 나머지 시군은 2026년 2월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시군별 준비 일정에 따른 단계적 시행인 만큼, 정확한 신청 일정은 각 시군 공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표1 참조) 확대 시행에 앞서 경기도는 최근 ‘2026년 가족돌봄수당 사업설명회’를 열고 시군 담당자에게 주요 개정사항과 운영 방향을 안내했다. 권문주 아동돌봄과장은 “가족돌봄수당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지역 내 돌봄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2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