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추진단 보고회 개최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앞두고 전 행정력을 동원, 차질 없는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앞서 지난 25일 접종계획 수립과 접종센터 준비, 백신 수급관리 등을 담당하기 위하여 임종철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하는 2개반 10개팀의 예방접종추진단을 구성한 바 있다.


금번 보고회는 임종철 부시장 주재로 예방접종 기본 추진계획, 접종센터 운영 준비, 백신 수요공급 관리, 접종 후 이상반응 관리 및 교통약자 수송지원 대책 등 차질 없는 접종 추진을 위해 전반적인 상황을 꼼꼼히 점검하였다.


또한 원활한 백신접종을 위해 한림대동탄성심병원, 화성중앙병원, 원광종합병원, 남양DS병원, 화성 소방서, 화성서부·동부경찰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시의약단체협의회, 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도 구축하였다.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질병관리청의 지침에 따라 의료기관 종사자, 요양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를 시작으로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며 이후 65세 이상,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인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다.


임종철 부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고 백신접종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