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송산면, 취약계층 아동 후원 결연 협약식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 송산면은 25일 기업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정기적 후원을 약속하는 ‘드림 스케치’ 결연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송산면 행정복지센터 면장실에서 열린 ‘드림 스케치’ 결연 협약식에는 김병철 송산면장과 관내 기업인 세원철강(이종호 대표)과 삼흥산업개발(홍정표 상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결연증서 전달 및 협약서 서명식이 진행됐다.


‘드림 스케치’ 결연 협약식에서는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능력 향상 및 사회‧정서적 유대감 강화로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고 지원대상자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 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기업체마다 각각 한명의 대상아동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의료비 및 장학금(세원철강 50만원, 삼흥산업개발 30만원)를 지원 한다고 밝혔다.


김병철 송산면장은 “관내에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따뜻한 후원의 손길을 내주신 후원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송산면 행정복지센터 역시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미래농업 이끌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교육을 제공해 지역농업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년도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신입생 모집한다. 3월 29일 ~ 4월 9일 오후 6시까지 농업인·귀농을 희망하는 수원시민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정원 49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원시 시민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이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미래농업 대응 방안, 발효가공 기술 등을 알려주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미래농업과’, ‘발효가공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미래농업과는 미래농업의 진로·대응방안, 드론의 이해·농업 활용, 수경재배의 이해, 4차 산업기술혁명(스마트농업)과 지식재산권 활용, 신소득 작물의 종류·재배 방법 등을 교육하고 발효가공과는 발효의 정의와 이해,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등의 제조원리(이론), 된장·고추장·김치·젓갈류 담그기 등 실습도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 수원시 시민농업대학 교육생 모집안내’에서 입학원서·학업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수원시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45) 농업기술과 지도기획팀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교육생은 농업인 여부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