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코로나19 담당 공직자에게 음료수 5000개 후원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무궁화를 알리는 시민단체인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코로나19 방역을 담당하는 공직자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수원시에 탄산음료 5000개를 기부했다.


김우진·이영찬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 공동 대표는 3일 허의행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장 집무실을 방문해 무궁화 음료수(무궁화 소다) 5000개를 전달했다.


음료수는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마련했다. 수원시는 음료수를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팀’직원을 비롯한 코로나19 방역 담당 공직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허의행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장, 김우진·이영찬 공동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우진 공동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공직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무궁화 음료수가 공직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무궁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시민단체다. 2012년부터 ‘전국무궁화 수원축제’에 지속해서 참여하고, 무궁화 심기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법 등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좌의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참여자에게 안내하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를 클릭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연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강좌명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1강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으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식품 알레르기 위험성·대처 방법 등에 관해 강연한다. 제2강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구하라!'로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