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참여 공동체 30곳 선정

URL복사

공동체 당 최대 500만원 지원금 외 전문가 자문, 활동 홍보, 정보 제공 등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청년협의체 등 '2021년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에 참여할 도내 30개 청년공동체가 최종 선정됐다.


경기도는 공동체 활동과 네트워크구축 등 총 2개 분야로 나눠 공개 모집한 결과 총 143건(공동체활동 120개‧네트워크 구축 23개)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공동체 활동분야 22개와 네트워크 구축분야 8개 등 총 30개 청년공동체를 선정해 이 날 경기도 홈페이지에 고시했다.


‘경기도 청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주체가 돼 지역 활동에 참여하고 청년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활동기반 구축과 청년활동가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청년공동체는 공동체 당 최대 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공동체 활동 및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청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일자리, 주거 등 지역 현안을 스스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도는 보조금 외에도 공동체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전문가 자문, 주요 활동 홍보, 관련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동체 활동이 종료되는 12월에는 사업 추진 주요 활동과 성과물, 애로사항 및 개선점, 건의사항 등을 청년공동체 참여 청년들과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김영철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활동에 대한 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공동체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과 청년 활동가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법 등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가 시민들의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효과적으로 대처·관리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착순 수원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강좌의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홈페이지 ‘예약 안내→예약신청’에서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 선택 후 신청하면 된다. 수강 방법은 참여자에게 안내하는 네이버 밴드 URL(주소)를 클릭해 수원시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연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2021년 온라인 공개강좌는 오는 27일 오전 11시에 '출동! 알레르기 어벤져스!'라는 강좌명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제1강은 '우리 아이 알레르기 관리법'으로 이수영 수원시아토피센터장(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이 만성 질환인 아토피피부염 증상·예방관리법, 식품 알레르기 위험성·대처 방법 등에 관해 강연한다. 제2강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을 구하라!'로 정경욱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알레르기 비염·천식의 원인·증상 ▼알레르기 비염의 치료·예방을 위한 가정 내 생활환경 관리법 ▼천식 발작 시 올바른 대처법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