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제7회 홍재언론인협회 의정대상’ 수상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이필근(더불어민주당, 수원1) 의원은 12월 26일 홍재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제7회 홍재언론인협회 의정·공직대상’에서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써 올해로 7회째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한규 수원시 제1부시장, 수원시의회 홍종수 부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경기도민, 수원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수원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하여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이필근 의원은 경기도형 도시재생뉴딜사업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특히 LH대규모 택지공급에 대한 비판 및 신도시 교통망 미확충 등에 대한 도민 의견을 대변하고 주거환경 개선과 환경복지 강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선정됐다.

 

이 의원은 경기도의회 제10대(‘18. 7월 ~ 현재) 도시환경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도민의 주거복지 및 생활환경 개선하는데 노력해 왔을 뿐만 아니라 경기도의회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경기도내 신도시의 광역교통망 부족으로 인해 극심한 교통체증을 지적하는 등 2기·3기 신도시 광역교통망을 확충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이 의원은 ‘경기도 소규모 공동주택 관리 지원 조례안’대표 발의를 통해 노후된 소규모 공동주택 주거환경을 개선토록 재정지원의 근거를 마련하는 등 도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필근 의원은 “도민을 위해 행복한 삶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드리겠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주거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낮은 자세로 도민과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홍재언론인협회는 경기중앙신문, 경기타임스, 경기eTV뉴스, 경인투데이, 뉴스라이트, 뉴스퀵, 뉴스타워, 뉴스피크, 뉴스Q, 수원시민신문, 한국글로벌뉴스 등 모두 11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