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위원장 고3 학생 및 교직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보고 받아

군포시 고3 학생들의 안전한 대입 준비를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철저한 준비 필요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26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으로부터 군포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교직원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황과 관련한 보고를 받았다.


이번 백신 접종은 교육부에서는 2학기 안정적인 학사 운영과 원활한 학생의 진학․진로를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대상은 초 · 중등교육법상 고등학교와 이에 준하는 교육기관인 대안학교(인가), 미인가 교육시설,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의 3학년 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으로 7월 19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는 7월 19일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하여 1차 접종은 7월 30일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7월 22일 기준, 총 650개교 중 377개교, 총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22,293명 중 70,488명이 접종하여 57.6%의 접종 진행이 이루어진 상태이며, 고등학교 교직원은 25,990명이 접종하였다.


또한, 현재 군포시는 7월 20일부터 접종을 시작하여 7월 23일까지 고등학교 8교 2,215명, 96.5%에 대한 1차 접종이 완료된 상태이며,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2차 예방 접종이 예정되어 있다.


정윤경 위원장은 “이번 백신 접종이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는 만큼, 백신 접종 전 학생들을 위한 충분한 사전 교육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대처 요령 안내와 백신 접종 이후 이상 반응 대응을 위해 군포 지역 학교들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2차 접종 시작 전 충분한 안내와 교육을 군포교육지원청 관계자에게 당부하였다.


이에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안전한 접종과 심리적인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접종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는 접종을 연기하는 등의 조치를 실시하였고 2차 접종이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변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최근 델타 변이발 코로나19 확진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군포 관내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체 학원 강사들의 백신 접종 현황 파악이 중요하다.”고 관계자들에게 요청하면서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경기도 전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의 백신 접종이 2차까지 차질 없이 진행되어 우리 학생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끝으로 당부하였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