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과 함께 '기분좋은 변화' 서철모 화성시장

-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202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 서 시장,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민선7기 3년간의 주요 성과와 개선점을 뒤돌아보고 4년차 역점 정책의 방향, 내부행정 혁신방안 등을 모색하는 ‘202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했다.

 

보고회를 마친 2일 오후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도시, 화성시’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한 With 코로나 시대, 화성형 그린뉴딜정책, 기후변화 위기대응 및 탄소중립도시 실현 등 변화하는 환경에 걸맞은 2022년도 업무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철모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위민행정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히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업무계획에 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쓸 것"을 회의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그는 또 자신의 SNS에 "이번 보고회부터 팀 중심의 이그나이트 발표를 도입했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많은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제시되어 2022년 시책사업이 보다 의욕적이고 활발하게 추진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2021년 화성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적극행정을 펼쳐 총 13회의 대외기관 수상 실적을 거두며 도시경쟁력 전국 최고도시의 위상을 지속하고 있다"고 자부하면서, "도시의 대외 위상과 더불어 자원봉사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여 도시의 품격과 내적 성장을 도모한 한 해가 됐다"고 뿌듯해했다.

 

마지막으로 서철모 시장은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고 힘주어 말하면서, "2022년에도 내일이 더 기대되는 기분 좋은 변화로 행정 혁신과 적극 행정을 지속하고,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1월 '2020년 통계업무' 진흥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기관 선정, 아동친화도시 우수지자체 선정, 2021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등의 쾌거를 이뤘다.

 

그 밖에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자치단체 대상, 국가 재난관리 유공 장관상,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최우수상,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21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장관상,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대통령상 수상이 향후 예정돼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광명시, 시민 혈압·혈당 관리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나선다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주간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을 실시한다. 레드서클 캠페인은 혈액의 건강한 순환을 상징하며,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정확히 알고 꾸준히 관리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전국적 건강 캠페인이다. 현재 만 19세 이상 고혈압·당뇨병 유병자의 평균 인지율은 60~70% 수준이지만 ▲40대 49.7% ▲30대 27.5% ▲20대 17.3%로 2040세대의 인지도와 관리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은 실정이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청·장년층을 주요 대상으로 정해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민방위교육장, 이동노동자쉼터, 광명교육지원청 등에서 ‘찾아가는 레드서클존’을 운영한다. 현장에서는 혈압·혈당 측정과 건강 상담을 제공하고, ‘20대부터 시작하는 혈관관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온라인 참여 확대를 위해 카카오톡 채널로 혈압·혈당 측정 인증사진 전송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바쁜 일상 속에서도 청·장년층이 손쉽게 건강관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20대부터 정기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