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의회,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용인 유치 지지 결의안 채택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14일 제23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윤원균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용인 유치 지지 결의안'을 채택했다.

윤원균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용인시는 경기 남부의 거점도시로 최상의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들이 선택하는 부동산 가치가 높은 지역"이라고 강조하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축구센터를 건립·운영하여 축구인재 양성에 기여하는 축구의 메카"이기에 용인시가 축구종합센터 유치의 적합지라고 강조했다.

또한, "용인시는 관광자원과 다양한 스포츠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어 축구종합센터와 연계하면 스포츠 관광 명소로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 주장하며, "용인시의회와 용인시는 건립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결의했다.

용인시의회는 이 결의안을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축구협회 등 관련기관에 송부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결의문 전문이다.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제2NFC)? 용인 유치 지지 결의문

작년 10월 대한축구협회에서는 기존 파주 축구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의 기능을 확대하고 대한민국 축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부지선정 공모를 시행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용인시의회는 105만 용인시민의 염원을 담아 한국 축구의 요람이 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용인 유치를 적극 희망합니다.

우리 용인시는 경기남부 광역 거점 도시로서 최상의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기업들이 선택하는 부동산 가치가 높은 지역입니다.

또한 전국 지자체 최초로 축구센터를 건립·운영하여 대한민국 축구 인재 양성에 기여해 온 축구의 메카이며, 우리 시의 관광자원과 스포츠 레저시설을 연계한다면 스포츠 관광 명소로 조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용인시는 축구종합센터 건립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인허가 간소화, 기반시설 정비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유치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용인시의회 의원 일동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용인 유치를 105만 용인시민과 함께 희망하며, 시민이 의회에 부여하신 모든 역량을 모아 물심양면으로 협조할 것임을 결의합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