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호성중학교,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학교미디어교육 실시

학교미디어교육으로 자유학기 동아리 프로그램 '뉴스제작반' 1,2기 활동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 호성중학교은 2021년 2학기 1학년 자유학기 동아리 프로그램으로 “뉴스제작반”을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뉴스제작반”은 학생들의 미디어분야 꿈과 끼를 찾고 키우기 위한 자유학기제 학교미디어교육으로, 학생들은 17시간에 걸쳐 뉴스 제작 기획회의, 원고 작성, 촬영 및 편집, 송출 및 소감 발표까지 전 과정을 체험한다.


1기는 8월 19일부터 시작하여 10월 14일 교육활동을 종료했고, 이후 2기 학생들이 동아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1기 학생들은 모둠별로 PD, 촬영감독, 작가, 아나운서, 기자 등으로 역할을 나눠 학교 급식 만족도나 학업 스트레스 등 학생들의 실생활에 가까운 주제를 선택, 뉴스를 제작했다.


특히 학생들은 방송국 뉴스 촬영에 실제로 사용되는 장비를 직접 다룰 수 있다는 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


문정현 학교미디어교육 호성중 담당강사는 동아리 학생들에게 “이번 기회를 통해 여러분은 자신의 재능과 관심사를 발견하여 다큐멘터리를 만드는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아나운서나 기자가 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호성중학교는 “뉴스제작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전한 미디어 수용 능력이 함양되고 미디어 창의인재가 발굴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웰니스관광지 5곳 신규 선정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2024년도 인천 웰니스관광지 5개소(예비 1개소 포함)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인천 웰니스관광지는 2021년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선정 및 육성하며, 5개 테마(힐링/명상, 뷰티/스파, 자연/해양치유, 헬스케어, 웰빙푸드)로 올해 선정된 5개소를 포함해 총 25개소로 확대됐다. 올해 신규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더위크앤리조트 △스티라요가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차덕분 이며, 예비 웰니스관광지는 △희와래 커피로스터스다. △더위크앤리조트는 중구 을왕동에 위치한 휴식과 활동이 조화로운 리조트로 반려동물 동반 객실부터 파노라마 오션뷰 객실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과 다채로운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선셋요가, 어린이 숲 체험 등 자연을 활용한 웰니스 스테이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스티라요가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백운산 자락에 위치한 요가명상원으로 울창한 숲을 바라보며 영어로 진행되는 실내 요가, 마음챙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영종도에 위치한 5성급 호텔, 다목적 공연장, 컨벤션 센터 등으로 구성된 복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