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1인가구 밑반찬 나눔 행사’ 및‘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전개

URL복사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인 가구 10명에게 밑반찬 나눔 실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 철산4동 행정복지센터는 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재서)와 관내 취약계층 1인 가구 밑반찬 나눔 행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밑반찬 나눔 행사는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으로 2021년 한 해 동안 매 분기 진행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이웃 10가구에 안부확인과 함께 밑반찬을 전달했다.


또한 도덕공원로 일대에서 일회용 핫팩과 복지사각지대 안내문을 배부하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으면 동 행정복지센터에 적극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 한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밑반찬 나눔과 복지사각 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했고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소외 계층 없는 철산4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이종화 철산4동장은 “이웃돕기에 앞장서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철산4동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 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와 협업‘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가보훈처는 2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즐겨 찾고 보훈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리 신상용)와 협업을 통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협업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개하는 2022 일상회복 특별‘여행가는 달’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처는 현충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관광공사에 제공한다. 특히, 수도권, 부산권, 대구·경북권, 대전·충남권, 전남권 등 전국 5개 권역 총 11개 경로*의 여행 정보에 현충시설(18곳)과 함께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15곳)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를 기억하고 체험하는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시와 음악회 등의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현충시설 방문 활성화를 위해‘꼭 가봐야 할 현충시설 100’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특별 행사(이벤트)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