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대비학습반 “희망교실” 모집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고등학교 졸업과정 검정고시 대비 학습반 ‘희망교실’의 참가자를 2022년 1월 13일부터 연중 상시 모집한다.


2016년부터 시작한 희망교실은 전년도(2021년) 기준 합격인원 105명으로 99%의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정기수업 지원 뿐 아니라 필요 시 기초 인터넷강의, 기초교재 및 1:1 멘토링 지원으로 개인별 부족한 부분의 보충학습이 가능하다.


운영기간은 1월 17일부터 매주 월~금(10:00~13:00)이며, 관내 학교 밖 청소년은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업과목은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한국사 6과목이고, 걸포동에 소재한 중봉청소년수련관 내에 위치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동시 수업을 진행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와 협업‘2022 여행가는 달’캠페인 전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국가보훈처는 24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현충시설을 즐겨 찾고 보훈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리 신상용)와 협업을 통해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협업으로 오는 28일부터 7월 22일까지 전개하는 2022 일상회복 특별‘여행가는 달’캠페인의 일환으로, 국가보훈처는 현충시설을 연계한 다양한 여행정보를 관광공사에 제공한다. 특히, 수도권, 부산권, 대구·경북권, 대전·충남권, 전남권 등 전국 5개 권역 총 11개 경로*의 여행 정보에 현충시설(18곳)과 함께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15곳)를 함께 둘러볼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를 기억하고 체험하는 동시에 일상의 피로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 유엔평화기념관 등에서 추진하는 기획전시와 음악회 등의 행사와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현충시설 방문 활성화를 위해‘꼭 가봐야 할 현충시설 100’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특별 행사(이벤트)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