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H,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다세대․다가구 등  기존주택 매입임대 입주자 모집, 경기도 10개시 278세대
· 2인 가구용(1형, 전용50㎡이하) 82세대, 3-4인 가구용(2형, 전용50~85㎡이하) 196세대 공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GH는 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경기도 내 10개시(부천·수원·안산·용인 등) 총 278세대 매입임대주택의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저소득층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다가구·다세대주택 등을 매입하여 개·보수 후 시중 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계약기간은 최초 2년, 재계약 요건 충족 시 최대 20년 거주 가능하다.

 

특히 지역별 거주 수요를 반영하여 2인 이하 가구가 살기 좋은 1형(전용50㎡이하)을 82세대, 3~4인 가구가 살기 좋은 2형(전용50~85㎡이하)을 196세대 공급하여 지역 주민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공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임대주택 수요가 특히 높은 수원·안산·부천 지역에 신규로 매입한 주택을 다수 공급할 예정이라 주민들의 임대주택에 대한 갈증 역시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입주자격은 모집공고일(1월 25일) 기준 해당 시·군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주거지원시급가구 ▲저소득 고령자(만65세 이상) ▲월평균소득 70% 및 100%이하 장애인 ▲월평균소득 50%이하 자 등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신청자의 주민등록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 화성송산포도축제 9월 6일 개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서신면 궁평항 일원에서 ‘제11회 화성송산포도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테이스티 송산(Tasty Songsan)’을 주제로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로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축제기간 동안 동탄호수공원에서는 포도 판촉 행사가 열려 도심 속에서도 화성포도의 깊은 맛과 향을 느껴볼 수 있다. 축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포도밟기 체험’은 기존 대형 포도밟기 체험과 함께 오크통을 활용한 미니 포도밟기 체험도 새롭게 선보여,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포도 전시홍보관은 관람객들이 직접 포도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전시로 꾸며진다. 포도비누 만들기, 포도 염색, 포도 음료 만들기 포도 품종 맞추기, 포도 당도 측정 등 체험으로 관람객들이 포도의 다양한 품종과 매력을 직접 느낄 수 있다. 관내 농산물과 포도 가공품 판매거리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지역 와이너리 업체들이 참여하는 와이너리 존과 미식 공간에서는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메인무대와 버스킹존에서는 이틀간 축하공연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