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교육청, 평준화지역 일반고 1지망 배정 82.76%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일 ‘2019학년도 평준화지역 일반고등학교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 9개 학군 199개 일반고의 신입생 배정 인원은 모두 57,504명으로 작년 대비 2,053명(3.70%)이 증가했으며, 수원 9,793명, 성남 7,068명, 안양권 7,817명, 부천 5,544명, 고양 8,114명, 광명 2,609명, 안산 4,786명, 의정부 3,229명, 용인 8,544명 등이다.

이번 배정은 ‘선 복수지원 후 추첨’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전체 학생의 1지망 배정비율은 82.76%이고, 끝 지망 배정비율은 0.89%이다.

배정 학교 추첨은 학생들의 지망 순위를 반영하여 학교별로 실시했으며, 성별이 같은 쌍둥이 학생은 같은 학교에 배정했다.

배정 학교와 입학 관련 사항은 출신 중학교, 해당 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고등학교입학전학포털(satp.goe.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배정 확인은 도내 중학교 출신 신입생의 경우 출신 중학교에서 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나 다른 시?도 중학교 출신 신입생은 원서를 접수한 교육지원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온라인 배정 확인은 1일 오후 2시 이후 고등학교입학전학포털/평준화배정/배정결과조회에 접속한 후,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하면 된다.

특히, 입학전배정(전학)은 ▲타 시?도에서 도내 A 평준화지역으로, ▲도내 다른 평준화지역에서 A 평준화지역으로, ▲도내 비평준화지역에서 A 평준화지역으로 등 전 가족의 거주지가 이전된 경우 신청에 의해 가능하다.

또한, 각각 다른 학교로 배정된 남녀 쌍둥이나 3연년생의 경우, 2월 7일부터 11일까지 학군별 입학추첨관리교로 신청하면 동일교로 배정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배정 받은 신입생은 오는 7일 오전 10시 배정 고등학교의 예비소집에 응해야 하며, 2월 7일~11일 사이에 등록해야 한다.

한편, 이번 배정 결과에 대해 궁금하거나 상담할 사항이 있으면, 2월 1일~2월 15일까지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2층 소강당에 마련된 도교육청 배정결과 상담실 및 9개 학군 평준화지역 교육지원청의 배정결과 상담실을 이용할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5월 가정의 달엔 ‘인천’ 여기 어때?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 옷차림이 가벼워진 만큼 봄나들이 외출이 잦아지는 5월.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들과 석가탄신일 등 공휴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바쁜 일상을 벗어나 소중한 가족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인천 가볼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 2024 송도바람축제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과 연수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인천시 최대 규모의 어린이 축제인'송도바람축제'가 송도의‘바람’을 담고 이루어지는 어린이들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5월 4일~5일까지 이틀간 열린다. 어린이 뮤지컬, 열기구 비행체험, 나만의 연 만들기 및 연날리기 강습, 종이비행기 및 풍선 헬리콥터 등 바람관련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 2024 인천아트플랫폼 어린이날 행사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및 야외주차장 일대에서'이얍(IAP)! 함께 하는 놀이터'라는 어린이날 행사가 5월4일부터 5일까지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광대의 꿈을 주제로 서커스 드라마를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방울토마토 화분 만들기, ▲미니뮤지컬과 함께하는 컬러링, ▲유리시트지와 리드테이프로 나만의 썬캐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