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인터넷정보학회, 베트남 호찌민에서 ‘ICONI 2023’ 국제학술대회 성황리 개최

한국인터넷정보학회, 6개국 150여명의 학자 참여한 국제학술대회 개최
ICT 전반 다양한 주제발표 및 토론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한국인터넷정보학회(회장 김광훈, 경기대 교수)는 올해로 제15주년을 맞이한 'ICONI 2023'(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ternet 2023, 조직위원장 배인한 대구가톨릭대 교수) 국제학술대회를 12월 17일~20일 4일간 베트남 호찌민 롯데호텔 사이공에서 개최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미국,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네팔, 한국 등 6개국 150여명의 학자들과 연구원, 대학원생, 기업인 등이 모여 ICT 전반의 다양한 주제에 관한 발표와 토론 등을 통해 연구 교류 활성화와 국제 공동연구를 도모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Mr. Vo Ngoc Han(VKTIC 회장 겸 CEO), Pham The Bao 교수(Sai Gon University, 베트남), Ton Long Phuoc 박사(Industrial University of Hochiminh, 베트남) 등 베트남 IT 전문가 및 명망 있는 교수들의 초청강연으로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국제학술대회로서 위상을 높이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전문가 그룹의 워크숍(KETI Workshop, Industrial AI Special Workshop, WIET Education Workshop)을 개최해 다양한 학술적 논의와 이슈도 심도 있게 진행됐다. 

 

한국인터넷정보학회 김광훈 회장은 '학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애써 준 많은 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관련 연구자들의 역량 강화 및 학문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국제학술대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해 ICT 관련 주요 학회로 키워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송바오 송영관 사육사의 칼럼, "푸바오가 남긴 것"
[에버랜드 송영관 사육사 칼럼]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참 어려운 시기였다. 코로나19가 발생한 후 모든 것이 멈춘 것 같았다. 사람들은 마스크 아래 각자의 표정과 감정을 가린 채 서로 거리를 둬야 했다. 일상 또한 제한되었고 지치고 힘든 시기였다. 그러나 조용해진 바깥 세상과는 다르게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 속 세상은 다른 속도로 흘러갔다. 지친 일상에 힘이 되어주는 글과 영상도 있었지만, 그에 못지않게 자극적이고 불안한 소식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멈춘 듯 멈추지 않은 듯, 연결된 듯 단절된 듯, 끝이 보일 듯 말 듯…. 외로움으로 영혼을 잃어가고, 위기를 마주하고, 좌절했다. 불행한 시기였다. 그즈음이었던 7월, 우리 앞에 한 신비한 생명체가 나타났다. 바로 국내 최초 아기 판다 '푸바오'였다.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신비한 이 생명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쏠렸다. 푸바오와 판다의 삶은 마음 아픈 소식들을 보고 듣고 견뎌내느라 지쳐 있던 우리들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한 듯했다. 엄마 판다 '아이바오'의 헌신적인 육아에서 무한한 사랑을, 사육사들의 진정성 있는 교감과 관계에서 진심을, 푸바오의 성장 과정을 응원하며 용기와 희망을, 그 안에서 매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