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 경기 사랑의열매 2025년 경기 비발디 나눔 사업

추석맞이 건강 행복지원 프로젝트, 따뜻한 한가위 나눔 키트 배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는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의 2025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 ‘추석맞이 건강 행복지원 프로젝트, 따뜻한 한가위 나눔 키트 배부’를 취약노인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5년 경기 비발디 나눔사업은 경기 사랑의열매 지원으로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관하며, 추석 명절 동안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은 재가어르신 중 명절 기간 건강관리에 특히 취약한 어르신 30명을 선정하여 김, 쌀, 견과류 등으로 구성된 식품 키트를 직접 가정에 방문해 전달했다.

 

이번 물품 지원은 단순한 생필품 전달을 넘어, 어르신들의 안전 확인 및 정서적 지지를 병행하여 지역 돌봄체계를 강화하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됐다.

 

한 어르신은 “혼자 명절을 보내려니 외로운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선물을 주니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석영 관장은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관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돌봄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