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2025년 11월 10일,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가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제24회 이천쌀문화축제에서 새마을남녀협의회가 운영한 음식 판매 부스의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윤용남 신둔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축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기며 마련한 수익금을 다시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준모 신둔면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새마을남녀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된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오는 겨울철 김장 나눔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을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수원특례시, 화성행궁광장에서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 연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특례시는 11월 11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화성행궁광장에서 ‘제18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연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장안·팔달·권선·영통구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보조 등 분야에서 16개 이상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 목표 인원은 50명이다. 구인 업체가 서류심사, 현장면접을 거쳐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은 면접 부스, 요양시설 홍보 부스, 협력기관(수원상공회의소) 참여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경기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취업상담, 이력서 작성 지원, 명함 사진 촬영·인쇄 등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채용한마당이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