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유천, 로버트 할리 “제모, 탈색, 염색 되풀이” ... 경찰 "충분한 증거 입수"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가 최근 연달아 탈색과 염색을 되풀이했으며, 신체 제모까지 한 상태라 모발과 체모를 통한 마약성분 검출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박 씨 측이 입장을 밝혔다.

 

박유천 씨의 법률대리인은 18일 “과거 왕성한 활동을 할 당시부터 주기적으로 신체 일부에 대해 제모를 했다”며 “이미 경찰은 전혀 제모 하지 않은 다리에서 충분한 양의 다리 털을 모근까지 포함하여 채취하여 국과수 정밀 검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앞서 구속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 씨의 진술에 따라 박 씨는 올 초 필로폰을 구매해 황 씨의 자택 등에서 함께 투약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그러나 박유천 씨는 자발적으로 기자회견을 여는 등 현재 자신의 혐의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는 상태다.

 

박 씨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불과 두 달간 염색을 검정→황토→빨강→검정 등으로 염색과 탈색을 반복한 것은 이미 확인된 바 있다.

 

박 씨 측은 "평소 콘서트 등 일정을 소화할 때 제모와 염색을 자주 한다"라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경찰에 따르면 마약 수사를 앞둔 이들이 염색을 하는 일은 잦은 일이라 전해진다. 

 

앞서 박 씨를 마약투약 공범으로 지목한 황하나 씨 또한 머리카락을 염색·탈색한 직후 체포됐으며, 이달 초 자택에서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체포됐던 방송인 하일(미국명 로버트 할리·61) 씨도 작년 다른 마약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을 당시 염색과 제모를 한 상태로 경찰에 출석한 바 있다. 

 

이렇듯 모발과 체모를 통한 마약성분 검출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경찰 관계자는 "박씨가 올 초 서울의 한 현금자동입출금기(ATM)로 마약 판매상의 것으로 의심되는 계좌에 수십만 원을 입금한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박씨가 입금 20~30분 뒤 특정 장소에 던져진 물건(마약으로 추정)을 찾는 CCTV 영상도 확보한 상태"라며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