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2022년 아파트 베란다 텃밭 분양 신청자 모집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이천시는 도심 속 녹색 생활공간을 조성하여 도시민의 생산적인 여가활동 및 선진문화를 주도하기 위해 ‘아파트 베란다 텃밭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베란다 텃밭 분양 신청자를 5월 9일부터 5월 13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 관련 내용은 이천시 및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천시 관내 동지역 아파트를 대상으로 상자텃밭 760세트를 무료 보급할 계획이다.


신청은 아파트 단위로 단체신청만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를 받아 선착순으로 4개소를 선정한다. 지원할 상자텃밭 세트는 상자텃밭, 흙, 씨앗, 재배가이드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아파트 개소 당 190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관내 동지역 아파트 주민대표는 이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5월 13일까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친환경원예팀에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광주시문화재단,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 Let`s Come Together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은 오는 11월 8일 광주시 동호회들이 함께하는 ‘2025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를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Let’s Come Together’를 주제로, 광남·만선·고산·신현 생활문화센터에 등록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동호회가 참여해 공연·전시·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2025년 광주시 생활문화축제’는 광주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동호회 약 서른 팀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로 다양한 공연 장르(연극, 음악, 댄스, 퍼포먼스 등)를 비롯하여 미술, 공예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는 동호회들의 작품을 광주시문화예술의전당(맹사성홀, 갤러리2)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 프로그램 11월 4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광주시 생활문화센터가 자체 운영하는 클래스 가운데 이번 행사와 연계해 기획한 참여형 프로그램(뜨개, 원예 등)의 결과물도 전시·체험 중심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동호회가 직접 진행하는 보드게임, 싱잉볼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인 광주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시생